jumbotron

꿈이 실현되는 캠퍼스 충남도립대학교
LINC+사업단

단장인사말

충남도립대학교LINC+사업을 통해 충남 소재 기업-지역사회에 유능한 전문인력 배출을 목표로 산학협력의 활성화를 이끌어가는 선도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저희 사업단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충청남도 직속기관인 도립대학으로서 대학의 정체성을 높이기 위해 충남 소재의 기업과 지역사회에 유능한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교육 목표를 충실히 달성하기 위해 LINC+ 육성사업에서는 대학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재학생들에게는 현장중심적인 마인드를 제고하고, 지역산업과 지역사회에는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대학의 인력 풀과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대안을 도출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 사회, 경제적인 대안들을 현실화시키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결국에는 지역기업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가고자 합니다.

충남도립대학교의 LINC+ 육성 사업은 ‘사람에 대한 투자로 경쟁력이 확보된 함께 사는 지역사회 구현’이라는 비전과 슬로건을 가지고 크게 4가지 주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강소기업과 연계하고 기존 이공계열뿐 아니라 사회계열과 함께 추진하여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시킬 수 있도록 설계한 융복합 캡스톤 옥션, 두 번째는 지역 내 기업과 연계하여 여러 가지 목적에 적합하도록 운영하는 목적형 창업동아리 운영, 세 번째는 방학 중 현장실습과 연계하여 1학기 동안 추가적인 실습활동을 하는 Co-op형 국내외 장기 실습학기제, 네 번째는 지역기업뿐 아니라 지자체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문제해결(기업신속대응센터 운영) 등입니다.

LINC+ 육성사업이 마무리가 될 5년 후에 우리 대학의 학생들은 지역산업의 창의적 능력을 갖춘 핵심 인력으로, 지역산업은 충남 발전의 핵심 축으로, 그리고 지역사회는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지역주민이 가득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 사업단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ceo img

충남도립대학교
LINC+육성사업단장
백 경 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