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botron

꿈이 실현되는 캠퍼스 충남도립대학교
LINC+사업단

보도자료

제목 충남도립대 LINC+, 노인 친화형 생활공간 조성.."쾌적한 주거환경과 웰빙산업 발전을 동시에"
작성자 관리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어르신 친화형 생활체험 공간’ 현판식을 14일 오후 청양읍내 학생 생활관에서 개최한다.

현판식에는 김명숙 충남도의회의원과 청양군수, 청양군의회 의장, 대한노인회 청양군지회장과 도·군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색적인 이번 현판식은 산학협력 지평을 지역사회로까지 확장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링크플러스,LINC+)사업으로 가능했다.

충남도립대 LINC+사업단(단장 백경렬)은 지난 2017년 교육부 지원의 LINC+육성사업을 시작하며 고령층이 다수를 차지하는 지역의 특성에 기반한 문제 해결에 집중해왔다. 이번에 공개되는 어르신 친화형 생활체험 공간은 그러한 활동에 일환으로, 충남도립대 LINC+사업단은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과 동시에 이를 독창적인 사업화 모델로 연계해 산학협력 가족회사들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조성된 체험공간은 노인 친화형 설계와 인테리어를 반영했으며, 의식주(주거공간, 생활, 먹거리)에 필요한 다양한 성과물이 적용됐다.

백경렬 충남도립대 LINC+사업단은 “이 분야 비지니스 모델의 독창성과 우월성을 확보함으로써 지역사회 웰빙 산업의 발전기반을 조성해 나가는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홍 기자 khw090928@viva100.com

[ⓒ 100세시대의 동반자 브릿지경제(www.viva100.com)]